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영화(노트북)줄거리,노트북 출연진 라이언고슬링

by 올리올리 2023. 5. 3.
반응형

우리의 젊은 날이기에 할 수 있었던 사랑, 가장 특별했고 조건 없는 순수한 사랑과 열정이었기에 첫사랑은 영원히 기억되고 삶의 추억으로 아름답게 남는다.

영화 노트북 줄거리

영화 노트북은 1940년대 노스캘로라이나주해변의 젊은 청춘남녀의 순수한 사랑을 그린 니콜라스 스파크스의 원작소설을 그린 멜로로맨스영화이다.

2004년 11월 미국에서 개봉한 작품으로 상영시간은 123분, 라이언고슬링이 노아역, 레이철 맥아담스가 앨리역을 연기했으며 19년이나 지난 지금도 순수한 그들의 사랑과 헌신 앞에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감동을 주는 영화이다.

가난한 목수집안의 아들인 17살 노아는 집안일을 도우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청년이다.

 

우연히 거리에서 시골로 가족들과 놀러 온 순수하고 아름다운 얼굴로 천진난만하게 웃음 짓는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해 서로 빠른 속도로 사랑에 빠진다. 앨리는 부유한 상류층 계급의 유치원교사이다. 가족의 식사자리에 앨리는 노아를 소개한다. 하지만 노아는 자기와 다른 삶을 살아가는 부모님이 자기를 딸의 상대로는 원하지 않음을 느끼고 절망해서 돌아온다.

가족들이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게 되면서 서로의 사랑을 약속하며 헤어지게 되고, 노아는 그리운 앨리에게 사랑의 편지를 매일 쓴다. 하지만 노아를 탐탁하게 생각하지 않던 엄마는 수백 통의 편지를 앨리에게 전하지 않았고 절망한 노아는 그리움과 상처로 시간은 흘러간다.

반응형

 

갑자기 일어난 전쟁은 둘 사이의 소식조차 힘들게 하였다. 7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노아의 대한 그리움과 무소식으로 절망한 앨리는 차츰 사랑의 아픔을 조금씩 이겨낸다.

그러던 중 앨리에게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 전쟁당시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앨리는 자기에게 호감을 가졌던 군인이고 지금은 부유층계급으로 일하고 있는 변호사와 약혼을 하게 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게 된다.

우연히 앨리는 신문에 실린 노아의 소식을 보게 된다. 앨리는 노아를 찾아간다.

사랑의 그리움과 아픔을 극복한 줄 알았던 앨리는 노아를 보는 순간 순수한 사랑이 남아 있음을 느끼게 되었지만 청혼한 상태인 앨리는 괴로워한다. 재회한 둘이는 며칠을 노아의 집에서 머물며 뜨거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앨리의 엄마는 서로의 순수한 사랑을 보며, 그동안 절실하고 애절한 그리움으로 보내왔던 노아의 수백 통의 편지를 앨리에게 전하며 그들의 사랑을 축복합니다.

더욱 깊어진 그들은 결국 결혼한다.

 

그 후 몇십 년이 흐르고

어느 병원정원에서는 노부부가 치매에 걸린 부인에게 이 아름다운 노아와 앨리의 사랑이야기를 들려준다.

부인은 남편의 매일 이야기를 들 으며 그 어때보다도 더행복 해한다.

정작 치매에 걸린 부인은 이야기의 주인공인 앨리가 자기 자신임을 모른 채....

치매에 걸린 아내를 위해 매일 들려주는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는 남녀의 사랑을 넘어 가족의 소중함의 의미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아름다운 추천영화이다.

라이언고슬링(Ryan Gosling)

라이언고슬링은 1980년11월12일 생 캐나다 온 트리와 주런던 출신이며  12살때 디즈니의 오디션에 합격한 것을 계기로 아역배우로 활동시작, 그는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 뮤지션, 화가, 사진, 배우등 정교하고 추상적인 여러 분야에서 활동, 예술가로도 이름을 알렸다.

배우로는 다양한 장르 배역 작품으로 인기를 얻었다. 2004년 미국에서 개봉한 멜로 영화로 손꼽히는 작품 중 하나인 영화 노트북에서는 그의 순수하고 지고지순한 한 여인을 향한 변함없는 사랑과 헌신하는 노아역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 그의 인지도를 높여주게 된다.

그 후작품 활동으로는 2018년 브레이드 러너 2049(Blade Runner 2049),, 라라랜드(La La Land), 그레이맨, 퍼스트맨, 송투송등 고, 로스트리버, 빅쇼트, 킹 메이커, 블루 밸런타인, 드리이브등  29편의 다작에서 주역배역으로 성공한다.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칸국제영화상수상, BAFTA 남우주연상후보, 인디펜던트 슈프리 어워즈에서 최우수영화상과 남우 주연상수상경력이 있다.

댓글